본문으로 바로가기

기가바이트 P37X V6 구입기

category Life 2016. 9. 29. 18:26

파스칼 아키텍쳐 엔디비아 지포스 GTC 1070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Core i7

4K 광시야각 패널

하드디스크 2TB, NVME M.2 SSD 1TB, DDR4 32GB 메모리


이것을 모두 만족하는 노트북이 이번에 구입한 나의 노트북이다.

기종은 기가바이트 P37X V6 Dual 256 UHD Win10


기본사양은 ITB HDD, 8GB DDR이지만 하둡테스트와 각종 프로그램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NVME M,2 512GB 두개와 DDR4 16GB 두개를 꽂아 주었다 - 이정도면 고사양 노트북 대열에는 낄수도 있을 듯 하다 물론 저보다 훨씬 더 고사양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하드웨어 사양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노트북 덮개를 열었는데 잘 정리되어 있어서 노트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흔적을 엿볼수 있었다.

덥개도 나사만 제거하면 손쉽게 열수 있어서 기존에 덮개를 열기 어려웠던 다른 노트북에 비해 설계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이 받았다.

메모리나 SSD 교체도 매우 간단하여 정해진 위치에 끼워주고 나사로 고정해 주는 정도로 드라이버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간단히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노트북을 잘 골랐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드라이버업그레이드!!

노트북 관련 드라이버 설치는 노트북에 따라 매우 짜는 나는 일이 될 수도 있는데 최신 드라이버 설치를 위한 업그레이드는 광고에 나와 있는 것처럼 안정되게 동작하여 매우 마음에 들었다.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된 화면과 덤으로 작업관리자의 성능표시까지 ^^



모든 업그레이드를 마친 나의 최종 애마는 나의 가치를 좀더 상승시켜 줄 수 있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